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Python

[Python]Visual Studio Code 설치 및 한글패치

by 빛과 어둠사이 2019. 8. 26.
728x90
반응형
SMALL

회사에서 Python을 쓰게 되었어요.

그래서 잘 모르면서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공부를 하면서

정리도 하면서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툴을 선택해야죠.

Python을 쓸 수 있는 툴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Visual Studio Code라는 툴을

많이 사용하는거 같아서

저도 Visual Studio code를 쓰기로 했어요.


https://code.visualstudio.com/ 

위 사이트에 가면

다운을 받을 수 있어요.

공식 사이트이니

가셔서 무료로 받으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다운한 파일을 가지고

설치를 그냥 해주시면 되십니다.

설치는 간단해요.


그런데 설치를 했더니..

영어네요.



위처럼 모든 메뉴가 다 영어네요.

설명도 다 영어이고요.


저는 전통적인 한국인으로서..

영어를 별로 안좋아합니다.

그래서 한글패치를 해서

한국어로 보기로 했어요.


패치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위에 이미지처럼

벌레모양 아래쪽에

아이콘이 있어요.

거기를 들어가서 

korean으로 검색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한국어 언어팩이 나옵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 install을 주시면 되십니다.



그러면 위처럼 설치가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Restart Now를 눌러

재구동을 해줍니다.



그랬더니 위처럼

영어에서 한글로 바뀐 것을

볼 수 있네요.


역시...한글이 보기가 편해요.

한글이 좋아요.

그래서 전 한글로 변경을 했어요.


추후에 다시 영어로 변경할지는 모르겠으나

우선 한글로 해보려고요~



이제 파이썬을 배우면서

같이 정리를 할 예정이라서

잘못된 내용이 나올 수도 있고

느릴 수도 있어요.


그래도 공부하면서 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비주얼스튜디오코드에서 한글패치를 하는 방법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